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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푸드, 세계 시장 선도하는 전략산업 육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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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푸드, 세계 시장 선도하는 전략산업 육성 하단내용 참조

K-푸드를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전략산업으로 육성
- 수출상품과 경험·문화 전체를 산업화하여 한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화

2025년(11월 기준) 123.4억 불
→ 2030년 달성 목표 210억 불 수출 / 역대 최고 기록 경신 중(전년대비 5.4%)

■ 5대 A-B-C-D-E 추진전략

① 찐 매력 제품 발굴 및 육성(Attractive authenticity)
- 글로벌 차세대 전략품목 육성
- 개척 및 잠재품목 육성
- 한식·외식 진출 지원 강화

② 원스톱 애로 해소(Business-friendly)
- 원스톱 수출 애로 해소 체계 구축
- 대·중소기업 협업
- 농식품 수출바우처 확대
- 지식재산권 보호 강화
- 농식품 무역장벽(NTE) 사례 조사·분석

③ K-이니셔티브 융합(Convergence with K-Initiative)
- (관광) 미식벨트, 복합문화공간
- (컬처) 한류 행사, 재외공관 사업
- (콘텐츠) 글로벌 OTT, IP 활용 수출 상품
- (소비재) 뷰티·패션·라이프

④ 디지털·기술 혁신(Digital Technology & Innovation)
- 푸드테크 동반 수출
- 스마트 공장 및 수출전문단지 조성
- 수출 지원 연구개발(R&D) 강화

⑤ 중동 등 유망시장 진출 확대(Expand global market reach)
- 수출협의체 및 해외수출지원센터
- 해외 물류 인프라 강화
- 해외식품인증 부담 완화
- 온·오프라인 홍보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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