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콘텐츠 영역

영주국유림관리소, 2025년 백두대간 숲 사랑 운동 및 산불조심 캠페인 실시 - 소백산국립공원 내 탐방로 주변 산지정화 및 불법행위 단속도 함께 추진 -

글자크기 설정
인쇄하기 목록
□ 산림청 영주국유림관리소(소장 박영환)는 봄철 산불조심기간(1.24.~5.15.)을 맞아 국민들을 대상으로 백두대간의 가치를 알리고 산불예방의 필요성을 전파하기 위해 4월 29일 소백산국립공원 일원에서 '유관기관 합동 백두대간 사랑운동 및 산불조심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날 캠페인은 영주국유림관리소 및 소백산국립공원사무소 소속 직원 4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백두대간의 훼손을 방지하고 건전하게 보전하기 위하여 제2연화봉에서부터 연화봉, 제1연화봉을 거쳐 비로봉까지 약 5km의 탐방로에 대하여 산림정화 활동을 펼쳤다.

□ 또한, 전국적으로 대형산불 발생 빈도가 높아지고 있어 소백산국립공원을 방문한 등산객을 대상으로 올바른 등산문화 정착과 산불예방을 위한 홍보물 배부 및 산불조심 계도, 산나물 채취 등 불법행위 단속 활동을 병행 실시하였다.

□ 영주국유림관리소는 지속적으로 백두대간 산림정화 활동 및 산불계도 활동 등을 실시하여 백두대간보호지역의 체계적인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가치를 제고를 위한 기틀을 마련할 예정이다.



□ 박영환 영주국유림관리소장은 "최근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전국적으로 대형산불 발생 건수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산불예방을 위해 산림인접지에서의 쓰레기나 영농부산물의 소각금지하고 산불예방에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하단 배너 영역